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월드타워 잠실 주차비 주차장 총정리 롯데시네마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심야영화

by 설이부동산 2024. 3. 13.
반응형

월드타워 잠실 주차비 주차장 총정리 롯데시네마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심야영화

롯데월드타워 옆 롯데시네마에 심야영화를 보러갔다. 심야영화라 주차를 했는데 새벽시간대 특성상 주차장과 영화관을 오가는 통로가 대부분 닫혀있다. 뭔가 공포스럽기도한 불꺼진 쇼핑센터..

 

덕분에 어디다 주차를 해야 하는지, 주차비는 얼마인지, 롯데시네마를 비롯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에 방문한다면 주차면제가 되는지 여부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렇다.

1. 주차비는 면제되는 주차권 없고 할인만 됨.

2. 주차장은 심야영화의 경우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지하주차장'을 목적지로 하고 따라 가면됨. 주차는 B2층 R5 S5근처에 대면 바로 시네마 가는곳 나옴.

 

 

 

월드타워 잠실 주차 롯데시네마 심야영화
1.주차장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시네마 건물이 연속되기에 한 블럭에 들어가있다. 잠실역 10,11번 출구쪽에 택시승강장이 있고, 공영주차장도 있다. 우리의 목적은 롯데시네마와 직결되는 엘리베이터에 가까운 주차장이다.

 

네비 목적지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지하주차장으로 치고 '시네마'만 따라오면 된다. 주차장 입구쪽에 공영주차장+롯데타워몰로 빠지는 곳이 있는데 그 이후로 우회전 돌아야 된다. 우리는 롯데시네마를 가는것이기에 시네마 아쿠아리움쪽으로 가면 된다.

 

정리하면

- 네비목적지 =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지하주차장

- 주차장 근처왔을때 '시네마' 또는 '아쿠아리움'이 적힌 곳으로 가면 된다.

 

들어갈때 조금 헷갈리는 부분이 있고 롯데월드몰주차 공영주차장 등 저기다 주차를 해야되나? 싶은 곳들이 많기에 기준점을 잡고 가야 현장가서 헷갈리지 않는다. 

 

주차는 심야영화일때 B2층 R5 ~S5 구역을 추천한다. 여성전용구역과 일반구역 벤츠전기차 주차구역 등이 있다. 그리고 밤에 주차장이 텅텅빌때 남자라도 여성전용주차장에 주차해도 괜찮은듯 주차안내하시는 분께서 안내해주셨다.

 

 

S5구역 바로 옆에 롯데월드몰 롯데마트 들어가는 입구가 있다. 이곳이다. 롯데마트가 23시까지 하는것 같던데 롯데마트를 왼쪽을 보고 쭉 직진하면 화장실과 엘리베이터가 나온다. 이곳 엘리베이터가 시네마와 직결되고, 밤에 이동할 통로가 된다.

 

혹시나 잊어버릴까봐 앞뒤 위치를 보고 갔는데, 주차장에서 금방이라 걱정안해도 되겠다.

 

5층부터 10층까지 모두 시네마다. Super Flex 슈퍼플렉스 21관을 간다면 엘베에서 그냥 10층가면 된다. 처음엔 굳이 5층에 내려서 10층까지 에스컬레이터로 올라갔다ㅠ

 

10층에 내리면 바로 앞에 Super MX4D라고 4D전용 영화관이 나온다. Super Flex보다는 작지만 안경쓰고 진동을 느끼는 영화관이다. 여기를 기준으로 집에 갈 때, 엘리베이터를 다시 타면 된다.

 

 

리클라이너도 좋았던 Super Plex 음 Flex가 아니었구나..

 

 

월드타워 잠실 주차 롯데시네마 심야영화 아쿠아리움 전망대
2.주차비

주차비는 면제가 없고, 할인권만 적용가능하다. 그리고 결제는 신용카드와 삼성페이 가능하다.

 

ㆍ평일 10시~20시 10분당 300원 = 1시간 1800원

ㆍ주말 10시~20시 10분당 500원 = 1시간 3000원

ㆍ전망대 뮤지엄 시네마 아쿠아리움 10분당 200원 = 1시간 1200원(4시간까지)

ㆍ22시 이후 주차시 50%감면

 

예를들어 롯데시네마를 이용하는 심야영화의 경우 22시 이후에 주차한다면 주차권할인을 받아 1시간에 1200원인데, 자동으로 50% 할인이기에 1시간 600원이다. 절대 무료는 없기에 정산을 위해 신용카드 또는 삼성페이를 준비해야한다.

 

주차비 정산은 주차장으로 나가는 길의 정산기에서 하면 된다. 롯데시네마 어플의 경우 바로티켓에서 주차할인권을 찾을 수 있다. 상단 왼쪽에 P주차권이 있다. 이걸로 10분당 200원으로 주차비를 정산하면 된다.

 

정산 후 30분 내로만 출차하면 되기에 부담없다.

 

 

월드타워에 롯데시네마뿐만아니라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전망대를 보러 오는 경우가 많은데 주차할인권이 없다면 날리지 않아도될 돈을 롯데에 기부하게 된다..^^

 

미리 주차비와 주차장을 알아두기를 추천드린다. 특히 심야영화의 주차가 이렇게 수월하다면 더욱 자주 갈 것 같다. 물론 주차비 100%면제가 없다는 점이 아쉽지만, 도심 한가운데 주차를 생각하면 당연하다고 볼 수도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