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 금호리조트 휴그린스위트 총정리
설악 금호리조트 총정리입니다. 객실은 휴그린스위트이며 아래에 부대시설 영업시간과 바베큐 등 확인한 사항을 적어보았습니다.
설악 금호리조트 객실 - 휴그린스위트
객실 휴그린스위트 입니다. 5인 정원이며 92.5㎡로 28평입니다. 방2 화장실 1이며 수압좋고 화장실 넓습니다.
침대방은 더블침대 1개이며, 화장대와 드라이기가 있습니다. 다른방은 온돌방으로 성인 3~4명 잘 수 있습니다.
설악 금호리조트 휴그린스위트에 2박을 하면서 느낀점은 리모델링 이후 객실, 건물내부 모두 무척 깔끔하다는 점입니다.
금호리조트라고하면 연식이 좀 된 느낌이 있어서 걱정(?)했으나 전혀 그럴필요 없었습니다. 오픈한 대명이나 한화리조트 갔을때처럼 객실은 넓고 괜찮았습니다.
주방에 취식할 수 있도록 기구들도 괜찮았습니다. 포함된 물품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악 금호리조트 장ㆍ단점
설악 금호리조트의 장ㆍ단점입니다. 그냥 있는 사실 그대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점
위치입니다. 설악 금호리조트는 속초시내 청초호와 설악산 소공원입구 중간지점에 위치합니다.
속초시내 구경만 하실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자가용으로 15분 거리가 조금 멀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만, 설악산을 일정에 두신 분들에겐 정말 괜찮을 위치입니다.
켄싱턴호텔만큼 설악산 소공원 바로 앞은 아니어도 10분거리이며, 도심에서도 벗어났기에 상당히 한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리조트 내 시설들을 이용할 때,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락실도 웬만한건 다 있으며 어른아이들도 할 수 있는게 많았습니다.
아쉬운점은 기본 500원이며 조금 콘텐츠가 다양한 오락기이라면 1000원입니다. 옛날 오락실은 100원이 기준이었다면, 요즘에는 500원이 기본단위입니다.
단점
주의해야할 점으로 엘리베이터, 가까운주차장 정도가 불편한 사항으로 보입니다.
1. 엘리베이터는 이용객 수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습니다.
여행객들의 캐리어와 짐카트들이 몇개만 들어가도 꽉차기에 기다려야되며, 리조트 자체적으로 조리식품이나 화물들을 옮길때에도 승객용 엘리베이터를 사용하니 더더욱 자리가 없습니다.
물론 다른 리조트도 체크인/아웃 시 엘리베이터만을 기다리고 있지만 설악 금호리조트는 평상시에도 대기가 심하다고 많이 느꼈습니다.
조언드리자면 캐리어들을 모은 카트말고 그냥 개개인이 캐리어를 들고 타시는게 빠른이용이 가능할 겁니다. 캐리어 4개정도 모은 카트로 엘리베이터를 얼마나 기다려야되는지..
2. 가까운 주차장 자리가 적습니다.
사실 조금 멀리 차를 대면 한적하게 넓은 곳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만, 리조트 산책길을 걸어오셔야 됩니다. 물론 짐을 내려놓을때만 리조트 앞에 잠깐 댔다가 주차를 하러 갈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은 입구방향 오른쪽 주차장1 자리입니다.
가까운 주차자리로 주차장1, 주차장2가 있는걸 참고하시길! 이곳에 모두 자리가 없다면 리조트를 들어올 때 보셨던 왼편 주차타워(2~3층정도)로 가셔야됩니다.
설악 금호리조트 부대시설 영업시간
부대시설로는 큰CU편의점, 헬스장, 사우나, 카페, 노래방, 교촌치킨, 오락실, 탁구장, 당구장 등이 있습니다. 저희는 편의점과 오락실 탁구장 당구장을 이용했고, 사람들이 적어 한적하게 누렸습니다.
물론 리모델링한 객실과는 다르게 오락시설들이 연식이 조금은 있었습니다. 얼마전까지 헬스장을 체력단련실이라고 지칭하던 곳이기에.. 기대를 낮추고 갔는데 생각보다 만족스러웠습니다.
설악 금호리조트
1. 당구장 탁구장 오락실
당구장에는 포켓볼을 칠 수 있는 다이도 있었으며, 탁구 테이블은 2개가 있었습니다. 지하1층에 모두 위치하고 있으며, 지폐 => 동전교환기(500원) 있습니다. 오락실에 펌프와 총 슈팅게임 등이 있었습니다.
이용객이 적으니 관리하시는 사장님은 노래방 카운터에 있으셨는데 사용시에 노래방으로 전화를 해야 오는..ㅎㅎ 정겨운 시스템이었습니다. 물론 알리지 않고 당구를 무료로 치시는 아저씨들도 있었구요..
설악 금호리조트
2. 편의점
편의점은 1곳으로 설악 금호리조트의 큰 CU편의점 영업시간은 07:00~24:00이며 새벽시간은 무인 영업한다고 합니다. 즉 24시간 내내 구매가능합니다.
설악 금호리조트
3. 바베큐 이용시설
리조트에서 제시하는 고기세트를 주문해도 되고, 자리만 3만원 내고 빌려도 됩니다. 자리는 2시간 기준이며 더 있어도 쫒아내는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자리만 빌리실 경우, 토치 가위 집게 불판과 숯 부탄가스정도는 줍니다. 나중에 1층 프론트에 집게 가위 토치는 반납하시면 됩니다. 숯이나 석쇠는 더 필요한 경우 CU편의점에서 따로 사시면 되며, 장작을 넣으면 안됩니다.
자리도 쾌적한 데크이며 화로도 괜찮았습니다. 당일 현장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으니 하실분들은 오전에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설악 금호리조트
4. 안마의자
2000원 10분이며 20분정도 받으면 등산피로가 쏴악 가십니다. 이런거 안해봤지만 20분만 한번만 시도해보길 추천드려요.
부모님들중에 이런데 돈 안쓰신다고 하신분들 많지만 한 번 받으시면 분명 좋다고 하십니다.
결제는 카드, 카카오페이, 페이북 등이 가능하며 목 뒤통수부터 전신 팔 위아래 등 모든부위를 해주는 고마운 안마의자였습니다.
설악 금호리조트
5. 산책길
큰 주차장에서 리조트로 올라가는 큰 평지가 산책길입니다. 신선봉부터 울산바위 달마봉까지 보이는 곳입니다. 전망도 깔끔하고 뷰가 탁 트여서 시원시원합니다.
위와 더불어 리조트 근처에 응골딸기마을과 벌꿀농장 가는 길이 있습니다. 도보로 충분히 걸어갈 수 있으며, 리조트 내 산책길이 작다고 느끼신다면 햇살과 함께 산책 다녀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교 엔씨소프트 사내결혼식장 컨벤션홀 후기 (0) | 2022.12.21 |
---|---|
패티앤빅 왕돈가스 광산점 수유맛집 메뉴 휴무일 (0) | 2022.12.08 |
버터맥주 파는곳 편의점 후기 가격 맛 GS25 (0) | 2022.11.10 |
60계치킨 호랑이 치킨 기프티콘 배달 사용방법 쫀도그 가격 (0) | 2022.11.08 |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장소, 소요시간, 준비 서류, 비용, 유효기간, 대리인 (0) | 2022.1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