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밀라노 세라발레 아울렛 셔틀버스 총정리 예약 타는곳 시간표

by 설이부동산 2024. 8. 11.
반응형

밀라노 세라발레 아울렛 셔틀버스 총정리 예약 타는곳 시간표

세라발레 아울렛 직행 셔틀버스 총정리를 해보았다. 예약하는 방법과 타는곳 그리고 탑승시간과 하차시간 정류장 시간표등을 간추려 보았다.

결론부터 말하면 밀라노 아울렛가는 셔틀버스가 답이다.

 
이탈리아 세라발레 아울렛을 가려면 기차와 버스조합으로 직접 찾아가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가격은 직행 셔틀버스와 기차가 거의 동일하고 시간도 대동소이하다.
 
유일한 차이점은 버스는 직행이고 기차는 환승해야한다....초행길인 경우가 대부분일테고 만약 기차에 내려서 버스로 환승시 배차가 길어진다면 힘들것같고..
 
돌아올때 쇼핑하고 지친몸으로 환승하면서 오는걸 생각하니 무조건 직행 셔틀을 타야겠다고 생각했다.
 

 

 

세라발레 아울렛 셔틀버스
1.버스 예약 사이트

세라발레 아울렛은 셔틀버스를 타는게 정답인것 같다!

아울렛 버스 예약은 어렵지 않다. 아래 사이트 홈페이지 여기 들어가서 날짜와 출발시간을 고른다.

반응형
 

세라발레 디자이너 아웃렛 위치

웹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세라발레 디자이너 아웃렛까지 오는 최적의 경로를 확인하세요.

www.mcarthurglen.com

 

버스회사는 2개 정도지만 대부분 탑승하는곳과 시간대는 얼추 동일하다. 따라서 타이밍이 대략 맞는 버스를 예약하면 된다.

로그인은 안해도 되지만, 구매시 적은 이메일로 QR코드, 버스정류장, 시간 등 상세정보가 오기에 예약시 이메일이 제일 중요하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세라발레 아울렛 셔틀버스
2.버스타는곳 정류장

위의 사이트에서 보듯이 출발하는곳은 크게 2곳이다. 대부분 탑승하는 밀라노 센트럴역(첸트랄레역) 그리고 서쪽 스포르체스코 성쪽(첫번째 아래사진)이다.

 

내가 선택한 버스는 ZANI VIAGGI 2층버스이고 나또한, 밀라노 센트럴역앞 광장(두번째 아래사진)에서 타고 내렸다.

 

밀라노 첸트랄레 버스정류장은 2층버스 시티투어하는곳과 동일한 정류장이다. 그래서 관광객들이 몰려있고 안내하시는분도 정류소에 계속 계신다.

 

즉 근처에가면 바로 찾기 가능하다! 다만 현장예매도 가능하지만 미리 예약한 사람들 우선으로 하기에 자리가 없을수도 있다.

 

그리고 줄 안선다..ㄷㄷ 구매하려는자와 예약한QR보여주고 들어가려는자 모두 엉켜서 안내원1명에게 달라붙는다. 따라서 미리가서 정류장 앞쪽에 서있고, 안내원에게 바로 보여주는 QR 대기시켜놓길 추천드린다.

 

 

 

세라발레 아울렛 셔틀버스
3.버스시간표

기본적으로 왕복버스 티켓을 구매할텐데 놀랍게도 출발하는 시간에 따라 돌아오는 시간도 정해져있다.

 

즉 출발행에 복귀하는 시간이 정해져있기에 저녁일정을 고려하거나 몇시간 아울렛에 있을지 생각해서 구매해야 한다. 물론 6유로인가? 추가금을 내면 돌아오는 티켓시간을 다른시간으로 바꾸거나 연장할 수 있다고 한다.

참고로 편도 1시간40분정도 걸리고, 오픈때 물건들이 점차 사라진다. 따라서 나는 최대한 빠르고 오래 머무루는 09:30 출발(밀라노 첸트랄레=센트럴역) 17:15 돌아오는 티켓을 구매했다.

 

출발
Milano Centrale railway station (밀라노 중앙역) 09:00 09:30 10:30 13:00
Milan Largo Cairoli 09:30 10:00 11:00 13:30
복귀
세라발레 아울렛 출발 16:15 17:15 19:15 20:15

 

아울렛 쇼핑할 마음이 간절하다면 오래머무르고 일찍가는 시간대를 추천한다.

 

이동시간이 있기때문에 실질적으로 09:30에 정시출발한다고 해도 11:00넘어서 도착한다. 도착후 쿠폰북받고 줄서서 쇼핑을 시작한다면 11:30쯤임으로 식사시간을 제외해도 5시간30분이다.

 

아울렛이 워낙넓기에 좋아하는 브랜드나 구매목록의 상점을 미리 생각해서 동선을 그려놓아야 계획대로 갈 수 있다.

 

 

특히 6~8월 성수기때는 현장구매한 사람들도 있기에 버스를 몇대 보내고 탈 수도 있어서 아울렛에서 돌아올때 미리 버스장에서 줄서야 한다.

 

아울렛에서 텍스리펀의 도장을 받아야 공항에서 처리가 가능하기에 인포메이션 텍스리펀 도장 시간도 고려해서 일정을 짜기를 추천한다.


세라발레 아울렛 셔틀버스
4.버스탈때 팁

밀라노 시내->세라발레 아울렛으로 갈 때 버스진행방향 오른쪽에 앉고 돌아올때는 왼쪽에 앉기를 추천한다.. 햇빛에 익어올수도 있다. 따라서 2층에 앉는다면 오른쪽에 앉고 자리가 있으면 되도록 1층에 앉기를 추천한다.
 
왜냐하면 1층은 도착시 바로 나갈 수 있고, 햇볕에 크게 노출되지 않는다. 버스에 보통 가득찬 인원이 도착하는데 이들중 대부분이 구찌나 프라다로 가기에 대기줄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왕복 3~4만원 버스값이지만 가방 1개만사도 이득이며 유럽에서 손꼽히는 규모의 아울렛이다. 아울렛 가격자체도 저렴하지만 자체세일 또한 진행한다.

 

특히 여름시즌과 크리스마스시즌에는 대폭할인을 한다. 방문하는날 타이밍이 맞기를 바라면서 여러 스토어를 갈 동선을 최적화시키는게 가기전 할일이다.

 

 

반응형

댓글